허수아비
다인 전미야

들녘은 아직 젊은 청춘

푸른 머리 휘날리며
아이마냥 뛰어노는데
세월에 취한
허수아비는 계절 잊고
길섶에 늘어서서
패션 쇼를 한다

너덜대는 하얀 바지
총총히 구멍 난 밀짚모자
깡통 든 품바에
개구장이 꼬마
예쁜 새악시 되어
허허거리며 제멋대로 손짓한다

심장도 쓸개도 없는
알갱이 없는
온 마을 허수아비 다 동원되어
오가는 길손의 기쁨조 되니
올 가을 황금빛 들판은
뉘 있어 지키려나

외다리에 몸 의지한 채
하늘에 목화송이 그려가는 구름 위에
아린 서러움 얹어
새벽의 푸른 빛 가장자리만큼
잃어버린 추억
차마 놓지 못하고
그 자리 지킨다.

- 츨처: 서을시인대학 - 

[프로그래밍 교육 안내]

* 1단계 :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(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초보자)
  • - 대상 : 초등학교 4학년 이상~일반인
  • - 교재: 꼬마해거의 작업실, 수프 스크래치 알고리즘
* 2단계 : 스크래치 for 아두이노 (전자소자와 프로그래밍)
  • - 선수 단계 : 스크래치 프로그래밍
  • - 교재 : S4A(스크래치 for 아두이노)
* 3단계 : C 프로그래밍
  • - 선수 단계 :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이해 수준 단계
  • - 교재 : C 프로그래밍 (새내기를 위한 첫 C언어 책)
* 4단계 : 자바 프로그래밍
  • - 선수 단계 : 스크래치 프로그래밍, C 프로그래밍
  • - 교재 : 이클립스 기반 자바 프로그래밍
* 5단계 :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
  • - 선수 단계 : 스크래치 프로그래밍, C 프로그래밍, 자바 프로그래밍
  • - 교재 : Do it!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
* 6단계 : 웹 프로그래밍 (서버 개발)
  • - 선수 단계 : 스크래치 프로그래밍, C 프로그래밍, 자바 프로그래밍
  • - 교재 : 최범균의 JSP2.3 웹 프로그래밍, 은노기의 JSP2.3 웹 프로그래밍
* 6단계 : 아두이노를 이용한 IoT
  • - 선수 단계 : C 프로그래밍, 자바 프로그래밍
  • - 선택 단계 :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(앱), 웹 프로그래밍(서버)
  • - 교재 : 별도 자료 (ppt) 및 실험 부품들
% 4주/월, 1주일에 6시간 또는 10시간 (최대 6명 정원)
% 연락처 : 010-9530-3135 (방문 교육 가능)
스크래치
스크래치
스크래치
스크래치

[공지사항]

제목 내용 작성일